<-- 구글 에드센스 --> 9월의 명언 365: 오늘의 명언 :: Study and Share
반응형

다음은 "365일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이라는 책에서 발췌한 글임을 사전에 공유드립니다. 

 

9/1 [새로운 가능성]

"What after all has maintained the human race on this old globe, despite all the calamities of nature and all the tragic failings of mankind, if not the faith in new possibilities and the courage to advocate them." 

그 모든 자연의 재앙과 그 많은 인류의 비극적인 실패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인류를 지탱해 준 것은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믿음과 그 가능성을 옹호하는 용기가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제인 애덤스 Jane Adams

 

 

출처(resource): common ground international

 

 

인류는 늘 보다 나은 세상을 꿈꾸어 왔다. 꿈이 있었으므로 인류는 살던 곳에서 낯선 곳으로 , 바다를 건너 멀고도 험한 불확실한 여정을 떠났다. 꿈이 있었으므로 인류는 심해와 우주를 탐험했다. 우리는 꿈이 있기에 매일 새로운 오늘이 가져다줄 가능성을 굳게 믿으며 희망찬 아침을 맞는다. 

 

 

 

 

 

 

 

 

 

 

 

9/2 [세상의 기적]

"This world, after all our science and sciences, is still a miracle: wonderful, inscrutable, magical and more, to whoever will think of it."

그 모든 과학과 학문의 진전에도 불구하고 결국 이 세상은 여전히 하나의 기적으로밖에 볼 수 없다. 누구든 생각해 보면 이 세상은 경이롭고, 불가사의하고 신비롭다. 

토머스 칼라일 Thomas Carlyle

 

 

출처(resource): the perfect system

 

 

리지학, 생물학, 그리고 물리학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과학을 통해 세상의 이치를 배웠다. 다이아몬드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폭포가 어떻게 형성되는지, 새들은 어떻게 그 멀리까지 날아갈 수 있는지 배워 알고 있다. 그러나 이런 지식들로 이 세상을 다 설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표면적인 현상은 설명할 수 있지만 본질적인 이유는 여전히 알지 못한다. 그 해답을 찾는 것이 우리가 평생 동안 해야 할 일이다. 

 

 

 

 

 

 

 

 

 

 

 

9/3 [치열한 생존 경쟁]

"The problem with winning the rat race is you're still a rat." 

생쥐들끼리 치열하게 싸워 승리한들 생쥐는 결국 생쥐일 뿐이다.

릴리 톰린 Lily Tomlin

 

 

출처(resource): People Matters

 

 

지기를 바라는 사람은 없다. 누구나 이기기를 바란다. 그렇다면 이긴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싸우지 않겠다고 마음먹으면 패배자가 되는가? 인생을 내가 앞서가야 하는 경주라고 여기기보다는 춤이라고 생각하자. 이겨야 한다는 생각 대신, 새로운 동작을 배우고 이를 우아하게 표현하고 즐기는 것이 인생이라고 생각하자. 

 

 

 

 

 

 

 

 

 

 

 

9/4 [묵묵히 계속하는 거야]

"Even if I knew that tomorrow the world would go to pieces, I wouuld still plant my apple tree."

베네딕트 드 스피노자 Benedict de Sprinoza

 

 

출처(resource): Glide design

 

 

흔들리지 않고 묵묵히 하던 일에 열중하려면 큰 용기가 필요하다. 세상에 벌어지는 일이나 개인적인 문제 때문에 비명을 지르거나, 펑펑 울거나, 벽에 머리를 찧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런 때라도 어깨를 당당하게 펴고 고개를 꼿꼿하게 세운다면 차분한 마음으로 그 일에 전념할 수 있다. 비록 내일 세상의 종말이 올 것 같더라도 평정심을 찾으려는 노력은 내려놓지 말아야 한다. 

 

 

 

 

 

 

 

 

 

 

 

9/5 [경쟁에서 이기기]

"Don't bother just to be better than your contemporaries or predecessors. Try to be better than yourself."

동료나 전임자들을 이기려고 애쓸 필요는 없다. 자신을 이기려고 노력하라.

 

 

출처(resource): European Commission

 

 

스포츠에는 개인 최고 기록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경쟁은 자기 자신이다. 오늘의 나는 어제의 나보다 더 나을까? 내일의 나는 오늘의 나보다 더 잘 해낼 수 있을까?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기보다 자기 자신과 겨루는 것이 보다 건설적이다. 자신과 겨루면 속임수가 통하지 않는다. 시기할 이유도 없고, 억울하지도 않으며, 패배 의식에 젖을 일도 없다. 

 

 

 

 

 

 

 

 

 

 

 

9/6 [나쁜 일을 서둘러 잊어버려라]

"Happiness is good health and a bad memory."

건강하고 기억력이 좋지 않을 때 그것이 행복이다. 

잉그리드 버그먼 Ingrid Bergman 

 

 

우리는 무언가 잊어버릴까 염려해 메모를 해서 갖고 다니거나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여 놓는다. 주소록이나 스케줄 표를 늘 몸에 지니고 다닌다. 그러나 잊어버리는 것이 오히려 정신 건강에 좋다고 생각해 본 적은 없는가? 배신당했거나, 울었거나, 황당한 일을 당했던 기억들은 잊어버려도 좋다. 실망했거나 창피했던 일들도 잊어버리자. 지나간 일 때문에 허우적거리기보다 미래를 향해 나아가라. 

 

 

 

 

 

 

 

 

 

 

 

9/7 [돌아서 가는 길]

"The really happy person is the one who can enjoy the scenery on a detour."

정말 행복한 사람은 우회로 주변의 풍경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다."

화자 미상

 

 

출처(resource): Comedy Traffic School

 

 

가야 할 길을 벗어나 우회로에 들어선 적은 없는가? 인생의 여정에서도 우회로로 빠지는 경우는 허다하다. 원하는 대학에 가고 싶었지만, 다르 직자에 가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다. 그러나 어긋나 버린 계획에 한숨짓기보다는 엉뚱하게 도착한 그곳에서 기쁨을 찾으려는 사람이 진정 행복한 사람이다. 어디에서 무엇을 하더라도 지금 있는 그곳에서 행복을 찾아야 한다.

 

 

 

 

 

 

 

 

 

 

 

9/8 [옛 시절로 돌아가서 나를 보자]

There is nothing like returning to a place that remains unchanged to find the ways in which you yourself have altered. 

변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는 곳에 가서야 비로소 자신이 그동안 얼마나 많이 변해 왔는지 깨닫는 것, 그것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다. 

넬슨 만델라 Nelson Mandela

 

 

출처(resource): Peatrix

 

 

고등학교 동창회 소식을 들었을 때 설레면서도 두렵기도 하다. 친구들은 고등학교  때와 지금의 내 모습을 어떻게 생각할까? 내가 하나도 변하지 않았다는 친구들의 말에 실망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기쁘기도 하다. 이처럼 우리는 옛날 지인들을 통해 지금 자신의 모습을 들여다본다. 

 

 

 

 

 

 

 

 

 

9/9 [더 나은 실패를 하라]

"Ever tried. Ever failed. No matter. Try again. Fail again. Fail better."

시도했는가? 실패했는가? 괜찮다. 다시 시도하라. 다시 실패하라. 더 나은 실패를 하라. 

사뮈엘 배케트 Samuel Beckett

 

 

출처(resource): Myers Barnes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숱한 실패를 경험하며 살아간다. 앞으로도 또 실해할 수 있다. 그러나 아무리 실패하더라도 똑같은 실패는 하지 말아야 한다. 실패했더라도 그 실패에서 새로운 방법을 찾아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 

 

 

 

 

 

 

 

 

 

 

 

9/10 [세상을 더 넓게 보라]

"Our loyalties must transcend our race, our tribe, our class, and our nation: and this means we must develop world perspective."

마틴 루터 킹 2세 Martin Luther King, Jr

 

 

출처(resource): The New York Times "The world is alive just as you are"

 

 

인류는 지구에 첫 발을 디딘 이래 무리를 지어 살아왔다. 가족에서부터 이웃, 학교, 도시, 국가 등, 무리 지은 사람들과 동질감을 형성한다. 우리는 무리의 구성원이 될 때 자부심과 충성심을 느끼고, 보호받고 있다는 안정감을 얻는다. 그러나 우리는 이 무리보다 훨씬 더 큰 무리, 즉 인류의 구성원이라는 사실을 결코 잊지 말아야 한다. 

 

 

 

 

 

 

 

 

 

 

9/11 [결정을 내려야 할 때] 

"In any moment of decision, the best thing you can do is the right thing, the next best thing is the wrong thing, and the worst thing you can do is nothing."

결정을 내려야 할 때, 가장 좋은 선택은 옳은 것을 하는 것이고, 그다음으로 좋은 선택은 잘못된 일을 하는 것이며, 가장 안 좋은 선택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시어도어 루스벨트 Theodore Roosevelt

 

 

출처(resource): Insprity

 

 

'그걸 모른다면 어쩌지?', '좋은 사람을 사귀지 못하면 어쩌지, ' 직장을 구하지 못하면 어쩌지?',,,, 이처럼 우리는 걱정으로 안절부절못한다. 확신이 서지 않아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잠시 그 생각을 내려놓고 정신이 맑을 때 다시 생각해 보는 것이 낫다. 아무런 결정을 내리지 않을 때도 있지만 그것은 가장 어리석은 짓이다. 

 

 

 

 

 

 

 

 

 

 

 

9/12 [지금 내 모습]

"To become differenet from what we are, we must have some awareness of what we are."

지금과 다른 내가 되고 싶다면 지금의 나에 대해 알아야 한다.

에릭 호퍼 Eric Hoffer

 

 

 

출처(resource): Elegant Themes

 

 

다이어트를 할 생각이라면 먼저 자신의 몸무게를 알아야 하듯이, 자신을 분명하게 알리 못하면 목표하는 자신의 모습을 기대할 수 없다. 자신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한 후에야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지금과 다른 삶을 살고 싶다면 현재 자신의 상황을 알고 있어야 한다. 

 

 

 

 

 

 

 

 

 

 

9/13 [한결같다고 좋은 건 아니야]

"Consistency is the last refuge of the unimaginative."

한결같음은 상상력이 없는 이들의 마지막 도피처다. 

오스카 와일드 Oscar Wilde

 

 

출처(resource): UX Plant

 

 

누군가 내가 작성한 것을 보고 좀 바꾸어 보라고 지시하면 "항상 이렇게 해왔는데요" 라며 반발한다. 그것은 자랑이 아니다. 때로는 평소와는 다르게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다 보면 융통성이 생기고 보다 열린 마음을 갖게 된다. 이것은 변화가 필요한 상황에 큰 도움이 된다. 시도해 본 변화가 당장 도움이 되지 않더라도 분명히 단 한 가지라도 배울 수 있다. 

 

 

 

 

 

 

 

 

 

 

 

9/14 [선량함]

"Goodness is easier to recognize than to define."

선량함은 기준을 정하는 것보다 그것을 알아보는 것이 더 쉽다.

W.H. 오든 W.H. Auden

 

 

어떤 사람은 선량한 사람이 갖춰야 할 조건을 다 갖추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마음이 끌리지 않는다. 반면에 어떤 사람은 선량한 사람이라는 기준에 들어맞지 않는 것 같으면서도 함께 있으면 따스함과 온화함을 느끼게 된다. 이런 사람과 함께 있을 때 우리도 그처럼 되고 싶어 진다. 

 

 

 

 

 

 

 

 

 

 

 

9/15 [마음가짐이 문제야]

"Nothing can stop the man with the right mental attitude from achieving his goal; nothing on earth can help the man with the wrong mental attitude." 

정신이 올바른 사람에게는 그 무엇도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 방해가 되지 못한다. 정신이 올바르지 못한 사람에게는 그 무엇도 도움이 되지 못하다."

 

 

출처(resource): Sales Strategy

 

 

'할 수 없어', '절대 안 될 거야', 돈이 부족해', 시간이 없어',,,. 첫걸음을 떼기도 전에 그러지 못하는 이유부터 찾아낸다. '해내지 못할 거야' 생각한다면 그 어떤 것도 이루지 못한다. 그러나 열정을 갖고 그 도전을 기꺼이 받아들인다면, 잘 해내리라 믿는다면 성공할 가능성도 높아진다. 

 

 

 

 

 

 

 

 

 

 

9/16 [사랑과 일]

"Love and work are the conerstones of our humanness."

사랑과 일은 인간 다음의 토대다. 

지그문트 프로이트 Sigmund Freud

 

 

출처(resource): Skytreecorp

 

 

 

인간답게 사는 데에 필요한 것은 아주 간단하다: 사랑할 사람과 할 일, 이 두 가지뿐이다. 사랑할 사람이 반드시 연인이어야 할 필요는 없다. 아이, 친구, 부모도 사랑할 수 있다. 반드시 원하는 직장에서 일을 해야만 일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어디서든, 어떤 일이나 활동이어도 상관없다. 사랑할 때 우리는 가장 멋진 사람이 된다. 어느 곳에서든 일할 때 우리는 자신이 필요한 사람이며, 목적 있는 삶을 산다고 느낀다. 이 두 가지가 모여 행복한 삶을 살아 간다. 이 두 가지가 우리를 진정한 인간으로 키운다. 

 

 

 

 

 

 

 

 

 

9/17 [새로운 결말]

"Though no one can go back and make a brand new start, anyone can start from now and make a brand new ending."

어느 누구도 과거로 돌아가 새로 시작할 수 없지만, 누구나 지금부터 시작해 전혀 다른 결과를 만들어 낼 수는 있다. 

카를 바르트 Carl Bard

 

 

출처(resource): Essay-Lib

 

 

우리는 과거에 지질렀던 실수와 잘못된 선택을 곱씹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낸다. '그때 더 현명했더라면,,' 아무리 곱씹어도 지나간 일은 바꿀 수 없다. 그러나 앞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살아갈 각오는 다질 수 있다. 과거의 실수를 또다시 저지르지 않고, 보다 현명하게 결정하고, 주위 사람들을 보다 따뜻한 마음으로 대할 수 있다. 새롭게 거듭나고 쇄신할 수 있는 수많은 기회가 우리 앞에 있다. 

 

 

 

 

 

 

 

 

 

9/18 [실수에서 배우자]

"To make no mistake is not in the power of man; but frm their errors and mistakes the wise and good learn wisdom for the future."

실수는 사람의 힘으로 막을 수 없다. 그러나 지혜롭고 훌륭한 사람은 실수와 오류로부터 미래를 대비하는 지혜를 배운다.

플루타르코스 Plutarch

 

 

출처(resource): Cleverism

 

 

이력서에는 과거에 저지른 실수가 포함되지 않는다. 이는 안타까운 일이다. 실수는 실패가 아니라 성장과 변화의 기회를 알려준다. 실수를 했다는 사실보다는 그 실수로부터 무엇을 배웠는지가 중요하다. 

 

 

 

 

 

 

 

 

 

9/19 [칭찬]

"I can live for two months on a good compliment."

나는 칭찬 한마디면 두 달을 살 수 있다.

마크 트웨인 Mark Twain

 

 

출처(resource): Pomaka English

 

 

무심코 한 말이라도 칭찬의 힘은 결코 사소할 수 없다. 누군가가 내게 칭찬해 주었을 때를 생각해 보라. 잘했다거나 오늘 멋있어 보인다는 칭찬, 내 능력을 칭찬해주면 어깨가 으쓱해지고, 얼굴이 밝아지며, 발걸음도 경쾌해진다. 칭찬을 받으면 칭찬해 준 사람에게 호감이 간다. 

 

 

 

 

 

 

 

 

 

9/20 [재능과 인격]

"It is one thing to be gifted and quite another thing to be worthy of one's own gift"

재능을 타고난 것과 그 재능에 어울리는 값을 하는 것은 전혀 별개다.

나디아 블랑제 Nadia Boulanger

 

 

출처(resource): Plum.io

 

 

특별한 재능을 타고난 사람이 반드시 특별한 성품을 갖추고 있는 것은 아니다. 남다른 두각을 나타낸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운이 좋거나 그 분야에 재능이 있을 뿐이지 그럴 만한 자격을 갖춘 것은 아니다. 

 

 

 

 

 

 

 

 

 

 

9/21 [계절의 변화]

"To be interested in the changing seasons is a happier state of mind than hopelessly in love with spring."

변화하는 계절에 관심을 갖는 것이 하염없이 봄만 사랑하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

조지 산타야나 George Santayana

 

 

출처(resource): The indian express

 

 

날씨가 추우면 따뜻한 날씨가 얼마나 좋은가를 알게 되고, 날씨가 더우면 추운 날씨의 고마움을 알게 된다. 우리는 벌거벗은 나무에 녹음이 짙어지고 황금빛으로 물들다가 다시 그 나무가 벌거벗은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을 지켜본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면 싹이 돋아나 파릇파릇해지는 기적이 다시 시작된다. 

 

 

 

 

 

 

 

 

 

9/22 [길 한가운데]

"We know what happens to people who stay in the middle of the road. They get run over."

도로 한복판에 서 있으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우리는 안다. 차에 치인다. 

엠브로즈 비어스 Ambrose Bierce

 

 

출처(resource): Picture Dictionary and Books

 

 

 

나와 가까이 지내는 두 사람이 각기 다른 의견으로 첨예하게 대립할 때, 두 사람의 중간에서 두 사람의 기분을 상하지 않도록 중립을 지켜야 할까? 친하게 지내던 누군가를 화나게 할지라도 생각을 분명하게 표현해야 한다. 생각이 분명하지 못하면 오히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상하게 한다. 

 

 

 

 

 

 

 

 

 

9/23 [쓸모없는 생각은 없다]

"The problems of the world cannot possibly be solved by skeptic or cynics whose horizons are limited by the obvious realities. We need man who can dream of things that never were."

명백한 현실만 볼 수 있도록 한정된 시야만 가진 회의론자와 냉소주의자들은 세상의 많은 문제를 결코 해결할 수 없다. 우리에게 필요한 사람은 전혀 존재한 적이 없었던 것을 꿈꿀 수 있는 이들이다. 

존 F. 케네디 John F. Kenndy

 

 

출처(resource): Three Principles Living

 

 

항상 하던 대로만 하면 문제가 해결된다고 생각해 보라. 그러면 아무런 문제도 생기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이는 불가능하다. 복잡하고 다양한 현실에서 문제를 해결하려면 황당하다고 여겨질 정도의 기발한 발상을 해야 한다. 그런 발상들이 쓸모가 없더라도 그 안에서 단 하가지 해결 방법이라도 찾아라. 

 

 

 

 

 

 

 

 

 

9/24 [다시 일어서라]

Suffering isn't ennobling. recovery is. 

사람을 고귀하게 만드는 것은 고난이 아니라 다시 일어서는 것이다. 

크리스티안 바너드 Christiaan Barnard

 

 

출처(resource): FingerTec

 

 

 

흔히 "고난은 우리를 강하게 하고, 역경을 통해 우리는 성장한다"라고 말한다. 그 말이 사실일 수도 있지만, 생각만큼 그렇게 간단한 것은 아니다. 우리를 단련시키는 것은 고난이나 역경 그 자체가 아니라 그 시기를 헤쳐 나가기 위해 취하는 행동이다. 고통과 역경은 우리가 알지 못했던 내면의 강인함을 끌어올린다. 내면의 강인함은 고난과 역경이 또다시 찾아와도 우리를 꿋꿋하게 지켜준다. 

 

 

 

 

 

 

 

 

 

9/25 [지식보다 중요한 것]

"Knowledge can be communicated but not wisdom."

지식은 대화로 주고받을 수 있지만 지혜는 그렇지 않다.

헤르만 헷세 Hermann Hesse

 

 

출처(resource): Ladders

 

 

아는 게 많다고 지혜로운 것은 아니다. 지식은 사실과 정보가 축적된 것이지만, 지혜는 경험과 시야로 부드럽게 다듬어진 것이다. 지식은 다른 사람으로부터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지혜를 쌓으려면 홀로 떠나야 한다. 

 

 

 

 

 

 

 

 

 

9/26 [모든 건 내가 하기 나름]

"Faced with crisis, the man of character falls back on himself. He imposes his own stamp of action, takes responsibility for it, makes it his own."

위기에 처해을 때 인품 있는 사람은 스스로 이를 극복한다. 그는 스스로 행동을 결정하고, 그 책임을 지며, 그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

샤를 드 골 Charles de Gaulle 

 

 

 

내가 한 행동이나 하지 않은 행동에 대한 책임은 내 몫이다. 운이 좋으면 누군가로부터 큰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어느 때든 스스로 결정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옳은 것이든 틀린 것이든 그것은 내 몫이다. 

 

 

 

 

 

 

 

 

 

9/27 [도움]

"When a friend is in trouble, don't annoy him by asking if there is anything you can do. Think up something appropriate and do it."

친구가 곤란한 지경에 빠졌을 때 무엇을 도와줄지 물어보지 마라. 스스로 적당한 일을 찾아 도와주어라."

E.W. 하우 Howe

 

 

출처(resource): The Mix

 

"내가 도와줄 게 있으면 뭐든지 말해"는 쓸데없는 말이다. 병에 걸리거나, 슬프거나, 곤경에 처한 사람들은 무엇을 도와달라고 말하기 힘들다. 그에게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고민한 뒤에 조용히 도와주어라. 힘든 때는 집안 청소를 하거나, 아이를 돌 바 주는 등 평범하고 간단한 일도 제대로 하기 힘들다. 그를 도와주어야 할 일이 라고 생각한다면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9/28 [다른 사람의 사기 꺾기]

"It's easy terribly easy to shake a man's faith in himself. To take advantage of that, to break a man's spirit, is devil's work."

그의 신념을 흔들어놓는 것은 너무도 쉽다. 그렇게 함으로써 이득을 보려 하는 것, 누군가의 사기를 꺾어 놓는 것은 악마다 하는 짓이다. 

조지 버나드 쇼 George Bernard Shaw

 

 

출처(resource): Psychology Spot

 

혀는 무서운 흉기가 될 수 있다. 혀는 총보다 더 큰 고통을 초래할 수 있다. 몇 마디 험한 말이 다른 사람을 슬픔에 빠지거나 분노에 떨게 한다. 꾸중이나 비난을 할수록 그 말을 듣는 사람은 자신을 초라하고 무능력하게 생각한다. 다른 사람을 초라하게 해서 내게 얻는 이득은 아무것도 없다. 험한 말을 말할 때 잠시 맛보는 만족감은 금세 사라지고, 그 말이 남긴 상처와 고통은 오래 맴돌다가 언젠가는 내게 되돌아온다. 

 

 

 

 

 

 

 

 

 

9/29 [마음에 품은 사랑]

"If you find it in your heart to care for somebody else, you will have succeeded."

누군가를 아끼는 마음을 품고 있다면 성공을 이룰 것이다. 

마야 안젤루 Maya Angelou

 

 

출처(resource): Tenor

 

 

사랑에 빠지는 것은 쉽지만 사랑하기만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사랑에 빠질 때는 그 사랑이 내게도 돌아와 주기를 갈망하지만,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아무런 부담 없이 상대를 위하고 아껴 줄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사랑할 때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성취하고 싶은 것들이 많겠지만, 그 무엇보다 사랑하는 것, 그리고 제대로 사랑하는 것이 우선 되어야 한다. 

 

 

 

 

 

 

 

 

 

9/30 [시각을 바꿔 보자]

"A weed is no more than a flower in disguise."

잡초는 변장한 꽃일 뿐이다. 

제임스 로웰 James Lowell

 

 

출처(resource): Roger Crawford

 

잡초와 꽃의 다른 점은 단 한 가지, 보는 사람의 눈이다. 사람들이 잡초로 취급하는 민들레는 화단에 곱게 핀 데이지나 백일홍보다 결코 열등하지 않다. 민들레는 화사한 노란 꽃잎을 자랑하다 어느새 하얀 솜털 공이 되어 부드러운 바람과 함께 사라진다. 그러나 백일홍은 그렇게 하지 못한다. 우리의 인생에도 잡초가 있다. 내게 맡겨진 힘든 일, 대하기 어려운 사람, 어려운 시기 등, 이러한 것들을 인생의 잡초가 아닌 꽃으로 보고, 그것을 즐기는 것은 어떨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