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에드센스 --> 10월의 명언: 오늘의 명언 365일 :: Study and Share
반응형

다음은 "365일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이라는 책에서 발췌한 글임을 사전에 공유드립니다.

 

10/1 [용기와 경청]

"Courage is what it takes to stand up and speak; courage is also what it takes to sit down and listen."

일어나 말하는 데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앉아서 듣는 데에도 용기가 필요하다. 

화자 미상

출처(resource): Inc. Magazine

우리는 신념에 따라 자신의 생각을 밝히고 싶어 한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내 의견에 관심을 갖거나 동의하는 것은 아닌 탓에 의견 충돌이 일어나기도 한다. 자신의 소신을 당당하게 밝히면서도 다른 사람의 의견을 귀 기울여 경청하고, 그들이 무엇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다음 차례에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정리하는 데 몰두한 나머지 다른 사람이 발언하는 내용을 듣지 못하는 우를 범하지 말아야 한다. 

 

 

 

 

 

 

 

 

 

10/2 [책임은 모두 내 몫이야]

"God gives the nuts, but he does not crack them."

신은 나무 열매를 주지만, 그것을 쪼개 주지는 않는다. 

독일 속담

 

출처(resource): Make me better

 

기회가 온다면 정말 성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성공한 사람들을 부러워하며, 그들이 성공한 것은 행운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내게는 그들보다 많은 기회가 이미 주어졌는지 모른다. 기회가 왔을 때 이를 알아차리고 활용하는 것은 자신의 몫이다. 기회가 왔을 때 이를 활용해 열심히 노력한 사람만이 기회를 성공으로 바꿀 수 있다. 

 

 

 

 

 

 

 

 

 

10/3 [승리를 향한 노력]

"Winning is not everything, but the effort to win is."

승리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승리를 위한 노력이 중요하다.

지그 지글러 Zig Ziglar

 

출처(resource): Hardtalk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려면 수개월 간에 걸친 연습이 필요하다. 참가자들은 우승의 영광을 누리지 못하더라도, 최소한 자기 나이 대에서 제일 잘하고 싶거나, 개인 최고 기록이라도 세우기를 기대한다. 그리고 출발 총소리가 울리면 모든 선수들은 자신이 정한 목표, 즉 자신이 생각하는 승리자가 되기 위해 질주한다. 그런데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패배자가 되는 걸까? 아니다. 열심히 연습하는 과정에서 몸을 단련했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었을 수도 있다. 결승점을 가장 먼저 통과했다는 것은 일시적인 보상일 뿐, 이런 것들이 더 중요하고 더 오래가는 보상 일지 모른다. 

 

 

 

 

 

 

 

 

 

10/4 [야망과 행복]

"When ambition ends; happiness begins."

야망이 끝나는 곳에서 행복이 시작된다. 

헝가리 속담

 

출처(resource): medium

 

남보다 앞서고 싶은 욕망은 당연한 것처럼 보인다. 누구나 유명하거나, 부자가 되거나, 권력을 갖거나, 인기가 높기를 바란다. 남을 부러워하는 사람보다는 남들이 부러워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그러나 야망에 사로잡히면 서두르게 되고, 현재 누릴 수 있는 많은 것을 잊어버리기 쉽다. 부자가 아니더라도 지금 별 어려움 없이 살고 있지 않은가. 인기 있은 사람은 아니더라도 늘 나를 기쁘게 해 주고 응원해 주는 친구들이 있지 않은가. 

 

 

 

 

 

 

 

 

 

10/5 [베풀어라]

"No person was ever honored for what he received. Honor has been the reward for what he gave."

자신이 받은 것으로 영예를 누린 사람은 없다. 영예는 남에게 준 것에 대한 보상이다.

캘빈 클리지 Calvin Coodlidge

 

출처(resource): GoodTherapy

 

자기만 챙기기에도 벅찬 것은 누구나 마찬가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틈을 내어 남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들을 보면 존경스럽다. 기꺼이 남을 돕고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그들을 보면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어떤 난관도 뛰어넘을 수 있음을 깨닫게 된다. 

 

 

 

 

 

 

 

 

 

10/6 [나를 있는 그대로 표현하자]

"Never express yourself more clearly than you are able to think."

생각할 수 있는 것 이상으로 자신을 표현하려고 하지 마라.

닐스 보어 Niels Bohr

 

출처(resource): Inc.Magazine

 

우리는 대화의 기술을 배우고 익혀 왔다. 그래서 잘 알지 못하는 이야기라도 상대에게 말할 수 있다. 그런데 우리는 쉼 없이 말할 줄 알아야 대화에 능숙한 사람이라고 착각한다. 말을 하기 전에 그 이야기를 제대로 알고 있는지, 아니면 똑똑하게 보이려고 그러는지 자신을 점검해 보라. 대화 기술은 서툴러 보이지만 그 이야기를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 곁에 있을지도 모른다.

 

 

 

 

 

 

 

 

 

10/7 [숨겨진 이미지]

"A rock pile ceases to be a rock pile the moment a single man contemplates it, bearing within him the image of a cathedral."

단 한 사람이 돌무더기를 보면서 대성당을 떠올린다면 그것은 더 이상 돌무더기가 아니다

앙투안 드 생튀쥐페리 Antoine de Saint-Exupery

 

출처(resource): Love Read Write Die

 

내 눈에는 엉망으로 보이는 화단이 다른 누구에게는 너무나 자연스럽고 훌륭하게 보일 수 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따분하게 보이는 남자라도 그를 사랑하는 여인에게는 지혜롭고 다정한 사람으로 보일 것이다. 모든 것은 보는 시각에 달려 있다. 엉망이라고 생각했던 화단도, 따분하다고 생각했던 사람도 달리 보면 아름답고 또 자상한 사람임을 알게 될 것이다. 

 

 

 

 

 

 

 

 

 

10/8 [성장]

"Happiness is neither virtue nor pleasure nor this thing nor that but simply growth. We are happy when we are growing."

행복은 미덕도 기쁨도, 이것도 저것도 아니라 오로지 성장이다. 우리는 성장할 때 행복하다.

윌리엄 버틀러 예이츠 William Butler Yeats

 

출처(resource): Le Forum

 

 

몸집이 자라는 것 이상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인간뿐이다. 여기서 말하는 성장이란 신체적인 성장 외에도 좋고 나쁜 경험을 통해 뭔가를 배우며, 늘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자세가 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우리는 성장의 아픔을 수없이 경험한다. 성장은 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니지만 성장하지 못한다면 그 어느 누구도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 없다. 

 

 

 

 

 

 

 

 

 

10/9 [올바른 길]

"Even if you are on the right track, you will get run over if you just sit there."

비록 올바른 길을 찾았더라도 가만히 앉아 있기만 하면 차에 치인다. 

윌 로저스 Will Rogers

 

출처(resource): Evan Bernache

 

치밀한 계획을 세우고 만반의 준비를 갖추기만 하면 충분하다고 착각하지 마라. 준비만 해 놓으면 어떤 일이든 잘 되리라고 기대하지도 마라. 목적지를 정하고 만반의 준비를 갖춘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조만간 출발해야 할 때가 온다. 출발에는 물론 위험이 따른다. 뭔가 잘못될 가능성도 있다. 그러나 대안은 없다. 

 

 

 

 

 

 

 

 

 

10/10 [일과 놀이]

"When you're following your energy and doing what you want all the time, the distinction between wrok and play dissolves."

자신의 마음이 움직이는 대로 행동하고 원하는 일을 한다면 일과 놀이의 구분이 사라진다. 

삭티 거웨인 Shakti Gawain

 

출처(resource): Careers in Audit

늘 만족스럽고 의미 있는 일을 한다는 것은 큰 행운이다. 이런 행운을 쥔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나면 빨리 일하고 싶어 하고, 일하는 동안에는 시간 가는 줄도 모른다. 

 

 

 

 

 

 

 

 

 

10/11 [단 하루면 충분해]

"A single day is enough to make us a little larger or, another time, a little smaller."

우리는 단 하루 만에 대인이 되었다가 소인이 되었다가 할 수 있다.

폴 클리 Paul Klee

 

 

단 하루 동안 어떤 중요한 일을 할 수 있을까? 누군가에게 친절을 베풀 수도 있고, 아니면 심술궂은 말로 그들의 마음에 상처를 줄 수도 있다. 불의를 보았을 때 당당하게 대항할 수도 있고, 아니면 못 본 척하며 자신의 안전만 챙길 수도 있다. 매일 우리가 하는 선택과 행동은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규정하고 증명해 준다. 

 

 

 

 

 

 

 

 

 

10/12 [인생의 기회를 놓치지 말자]

"Life loves to be taken by the lapel and told: "I'm with you kid. Let's go."

인생은 우리가 제 옷깃을 부여잡고 "나랑 너랑 같이 해보는 거야. 자, 가자." 하고 말해주는 것을 좋아한다.

마야 안젤루 Maya Angelou

 

출처(resource): Questions of Difference

 

우리는 계획, 준비, 비전, 조심성, 그리고 예견에 높은 가치를 부여한다. 물론 이런 것들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때로는 해보지 않으면 기회를 놓칠 수 있다. 

 

 

 

 

 

 

 

 

 

 

10/13 [열정적으로 말하라]

"Be still when you have nothing to say; when genuine passion moves you, say what you've got to say, and say it hot."

할 말이 없으면 그냥 잠자코 있어라. 그러나 열정에 마음이 움직이면 그때는 해야 할 말을 하라. 열정적으로 말하라. 

D.H 로렌스 D.H Lawrence

 

출처(resource): youth are awesome

 

 

열정적으로 말하는 사람을 보면 누구나 그의 열정을 느낄 수 있다. 열정적인 웅변이 사람들의 관심을 끈다는 사실을 특히 정치인들이 잘 알고 있다. 아무 의미 없는 잡담보다는 기회가 왔을 때 자신의 의견을 분명하게 말할수록 열정은 더욱 돋보인다.

 

 

 

 

 

 

 

 

 

 

10/14 [진실과 웃음]

"The absolute truth is the thing that makes people laugh."

꾸밈없는 진실은 사람들을 웃게 만든다.

카를 라이너 Carl Reiner

 

사람들을 웃기는 말장난 놀이는 어느 곳에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사람들을 정말 웃게 만드는 것은 자신이 실제로 겪은 이야기다. 살면서 겪었던 부끄러운 순간이나 실수를 재미있게 이야기로 풀어놓다 보면 그것이 갑자기 사소해 보이고 다른 사람들까지 즐겁게 해 줄 수 있다. 

 

출처(resource): verywell Family

 

 

 

 

 

 

 

 

 

10/15 [아름다움을 그대로]

"The real sin against life is to abuse and destory beauty, even one's own-even more, one's own, for that has been put in our care and we are responsible for its well being."

자기 것이라도, 아니 자기 것이라면 더더욱 아름다움을 학대하고 파괴하는 행위는 행명에 대한 중대한 죄악이다. 그것을 잘 돌보고 건강하게 가꾸어야 할 책임이 우리에게 주어졌기 때문이다.

캐서린 앤 포터 Katherine Anne Porter

 

지구의 생명체나 우리의 몸을 비롯해 세상에는 우리가 돌보아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다. 때로는 흉한 발가락이나 체중, 한 줌씩 빠지는 머리카락, 새치 등 내 몸 중에도 싫은 것, 미운 것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내 몸은 내가 얼마나 아름답게 빚어진 존재인지 잘 보여준다. 한 줄기 바람이나 꽃 향기 등은 이 우주, 이 지구 상에 내가 존재하고 있는 것이 얼마나 큰 행운인지 깨닫게 해 준다. 

 

출처(resource): Conde Nast Traveler

 

 

 

 

 

 

 

 

 

10/16 [명상]

"With an eye made quiet by the power of harmony, and the deep power of joy, we see into the life of things."

우리는 조화의 힘과 기쁨의 깊은 힘에 할 말을 잃은 채 만물의 삶을 들여다본다.

윌리엄 워즈워스 William Wordsworth

 

우리는 우리가 사는 세상과 우주에 대한 의문을 풀어줄 답과 지식을 끊임없이 찾는다. 도서관에 가거나,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전문가에 의견을 듣는다. 이처럼 지식을 추구하는 중에 잠시 조용히 명상하는 것도 좋다. 이런 시간을 통해 떠오르는 답이 비록 과학적인 것은 아니더라도, 인생의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하려는 갈망을 해소해 준다. 

 

 

출처(resource): mindful.org

 

 

 

 

 

 

 

 

 

10/17 [질문과 대답]

"You can tell whether a man is clever by his answers. You can tell whether a man si wise by his questions."

그가 대답하는 것을 보면 그가 똑똑한지 여부를 알 수 있다. 그가 질문하는 것을 보면 그가 지혜로운지 

나기브 마푸즈 Naguib Mahfouz

 

똑똑한 사람과 마주하면 그의 지식의 폭과 깊이에 탄복하고, 높은 교육 수준을 부러워하고, 그가 잘난 체하기는 해도 그의 똑똑함을 인정해 준다. 그러나 끊임없이 질문하고 그 해답을 찾는 사람, 새로운 아이디어에 늘 열린 자세를 가진 사람들은 더 뚜렷한 인상을 남긴다. 이런 사람들은 분명한 의견을 갖고 있으면서도 다른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일 줄 안다. 그런 사람일수록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어 진다.

 

출처(resource): Towards Data Science

 

 

 

 

 

 

 

 

 

10/18 [팀워크]

The way a team plays as a whole determines its success. You may have the greatest bunch of individual stars in the word, but if they don't play together, the club won't be worth a dime. 

팀이 하나로 뭉쳐 플레이하는 것이 승리를 결정한다.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스타플레이어들을 모두 확보하고 있더라도 그들이 팀워크를 이루러 함께 플레이하지 못하면 그 팀은 한 푼의 가치도 없다. 

베이브 루스 Babe Ruth

 

큰 업적들 중 단 한 사람의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거의 없다. 개인의 능력뿐 아니라 동료, 친구, 가족의 도움이 있어야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성공하는 것도 뿌듯하겠지만, 성공적인 팀의 일원이 되는 것은 혼자 하는 것과 비교할 수 없는 특별한 기쁨을 준다. 

 

출처(resource): Beef Magazine

 

 

 

 

 

 

 

 

 

10/19 [뭔가를 한다는 것]

"I feel that the greates reward for doing is the opportunity to do more."

뭔가를 한 것에 대한 최고의 보상은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라고 나는 생각한다.

요나스 솔크 Honas Salk

 

다른 사람들보다 더 빨리 더 효과적으로 어떤 일을 해낼 능력이 있으면 그 일을 맡을 가능성도 높다. 그 때문에 할 일이 많아질 수 있으나, 바쁘게 산다는 것에 고마워해야 한다. 할 일이 없다면 시간은 너무나 고통스러울 정도로 느리게 간다. 내가 하는 일과 하는 행동은 나를 알려준다. 내가 가치 있고 소중한 사람임을 느끼려면 많은 일을 하라.

 

출처(resource): Linux Adictos

 

 

 

 

 

 

 

 

 

10/20 [가을]

"Autumn is a second spring when every leaf is a flower."

가을은 모든 잎이 꽃이 되는 두 번째 봄이다. 

알베르 카뮈 Albert Camus

 

봄과 가을의 환절기는 인생의 전환기와 같다. 이 시기에 우리는 옷장을 정리하고 덧창 문을 새로 친다. 그리고 열매를 수확한다. 새 학기가 시작되는 가을은 새롭게 시작하기에 좋은 때다. 가을이 되면 사람들은 책을 펴고 사랑을 한다. 

 

출처(resource): Rebel Walls

 

 

 

 

 

 

 

 

10/21 [동정심과 무관심]

"The individual is capable of both great compassion and great indifference. He has it within his means to nourish the former and outgrow the latter."

한 개인은 동정심과 무관심을 둘 다 크게 키울 능력을 갖고 있다. 무관심보다 동정심이 더 크게 자라는 데 필요한 수단은 그 개인이 내면에 다 지니고 있다.

노먼 커즌스 Norman Cousins 

 

남을 동정하는 마음은 천성으로 타고 하는 것이 아니다. 아이들은 대부분 이기적이지만, 자라면서 다른 사람들을 통해 연민을 배우게 되는 것처럼 말이다. 우리는 아이 때로 돌아가 남을 아끼고 함께 아파하고 함께 즐거워하는 법을 다시 배워야 한다. 

 

출처(resource): UX Collective

 

 

 

 

 

 

 

 

10/22 [행복한 마음]

"Now and then it's good to pause in our pursuit of happiness and just be happy."

때로는 행복을 추구하는 것을 잠시 멈추고 그냥 행복을 느껴 보는 것도 좋다. 

기욤 아폴리네르 Buillaume Apollinaire

 

우리는 좋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많은 돈과 노력을 쓴다: 쇼핑, 외식 등. 하지만 이것만이 행복의 조건은 아니다. 돈을 쓰거나 바쁘게 움직이지 않고도, 심지어 집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고도 원하기만 하면 얼마든지 행복해질 수 있다.

 

출처(resource): St. George Heatlh & Wellness Magazine

 

 

 

 

 

 

 

 

 

10/23 [내면에서 나오는 빛]

"People are like stained glass windows. They sparkle and shine when the sun is out, but when the darkness sets in, their true beauty is revealed only if there is a light from within."

사람들은 스테인드글라스와 같다. 햇빛이 밝을 때는 반작이며 빛나지만, 어둠이 찾아왔을 때는 내면의 빛이 있어야 그 진정한 아름다움이 드러난다.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Elisebeth Kubler-Ross

 

모든 일이 잘 풀릴 때는 얼마든지 유쾌한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는 유쾌해지기가 힘들다. 삶에 어둠이 드리워졌을 때조차 유쾌함을 잃지 않는 사람은 어떠한 어려움에 처하더라도 친절하고, 공손하고, 따스하다.

 

출처(resource): kindpng

 

 

 

 

 

10/24 [긍정적인 말을 하라]

"You have it easily in your power to increase the sum totla of this world's happiness now. How? By giving a few words of sincere appreciation to someone who is lonely or discouraged. Perhaps you willl forget tomorrow thw kind words you say today, but the recipient may church them over a lifetime."

우리는 이 세상의 행복의 총량을 쉽게 증가시킬 수 있다. 어떻게? 외롭고 지친 그 누군가에게 진심 어린 호의의 말을 몇 마디 건네는 것이다. 나는 내가 한 친절한 말을 오늘 당장 잊어버릴지 모르지만, 그 말을 들은 사람은 그것을 평생 소중하게 간직할 것이다. 

데일 카네기 Dale Carnegie

 

내가 했던 말이 몇 년이 지난 후에 내게 돌아온 적이 있을 것이다. 무심코 내뱉은 말이 누군가에겐 오랫동안 상처로 남아 있을 수도 있고 또 몇 마디 호의적인 말이 그에게 따스한 위안이 되었을 수도 있다 말을 한 당시에는 그 말일 상대방에게 그처럼 큰 별화를 주게 될 줄은 짐작하지 못한다.

 

출처(resource): Power of Positivity

 

 

 

 

 

 

 

 

10/25 [올바른 행동]

"The truth of the matter is that you always know that right thing to do. The hard part is doing it."

분명한 사실은 우리가 항상 올바른 행동이 뭔지 알고 있다는 것이다. 어려운 것은 그 행동을 실제로 하는 것이다. 

노먼 슈워츠코프 Norman Schwarzkopf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음에도 망설일 때가 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원하지 않는 희생을 치러야 할 수도 있다. 그럼에도 우리는 이미 알고 있는 올바른 해결책을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10/26 [미완성]

"We're all of us guinea pigs in the laboratory of God. Humanity is just a work in progress.'

우리는 모두 신의 실험실에 있는 실험 대상이다. 인간은 작업 중에 있는 미완성 작품일 뿐이다. 

테너시 월리엄스 Tennessee Williams

 

전쟁, 질병, 기아, 환경 파괴 등 행각 하면 이 세상은 혼란과 불안, 걱정뿐이다. 하지만 이 세상은 나아질 수 있고 우리는 과거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 우리 자신을 물론 인류가 발전 중인 하나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면 다른 사람을 용서하기가 쉬워지고 앞으로 일어날 일에 더 많은 희망을 품을 수 있다."

 

 

 

 

 

 

 

 

 

10/27 [지금 이 순간을 충실히 살자]

"The secret of health for both mind and body is not to mourn for the past. not to worry about the future, or not to anticipate troubles, but to live in the present moment wisely and earnestly."

영육의 건강을 지키는 비결은 과거에 비통해하지 않고, 미래를 걱정하거나 예상되는 문제에 염려하지 않고, 지금 현재를 지혜롭고 정직하게 사는 것이다.

부처

 

때때로 우리는 지금에서 벗어나 과거로 돌아가거나 미래로 간다. 그러나 과거나 미래에만 빠져 있으면 지금 이 현실을 잃어버린다. 지금 이 순간이야말로 우리가 가진 것이고, 이 순간을 가진 것은 가장 큰 행운이다. 

 

 

 

 

 

 

 

 

 

10/28 [내면의 목소리]

"The more faithfully you listen to the voices within you, the better you will hear what is sounding outside."

자기 내면의 목소리를 충실히 들을수록 외부의 소리를 더 잘 들을 수 있다.

다그 함마슐드 Dag Hammarskjold

 

우리는 텔레비전이나 라디오로 사람들이 저마다 소리 높여 말하는 것을 보고 듣는다. 그들의 목소리로 우리의 의견이 보다 견실해질 수 있지만, 결국 우리가 항상 귀 기울여 들어야 할 것은 우리 자신의 목소리다.

 

 

 

 

 

 

 

 

 

10/29 [틀린 권리도 있어]

"a child becomes an adult when he realizes that he ahs a right not only to be right but also to be wrong."

옳을 권리뿐만 아니라 틀릴 권리도 갖고 있음을 깨달을 때 아이는 어른이 된다.

토머스 사즈 Thomas Szasz

 

우리는 잘못을 하기도 한다. 잘못을 하면 이에 대한 응보가 따른다. 그러나 뭔가를 하면서 틀리는 것은 인간이기에 피할 수 없는 숙명이다. 

 

 

 

 

 

 

 

 

 

10/30 [배움]

"Learning is a treasure that will follow its owner everywhere."

배움은 그 주인을 어디에나 따라다니는 보물이다. 

중국 속담

 

어떤 사람은 계속해서 학교에서 공부하고, 어떤 사람은 수없이 많은 책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처럼 자신이 가진 질문의 답을 찾고자 노력한다. 질문하고 그 대답을 찾는 노력을 그만둘 때 우리는 결국 최후를 맞는다. 

 

출처(resource): CAE

 

 

 

 

 

 

 

 

 

10/31 [감각]

"Nothing we see or hear or touch can be expressed in words that equal what we are given by the senses."

우리가 보고 듣고 만지는 그 어느 것도 감각을 통해 받은 느낌과 똑같이 말로 표현할 수는 없다.

해나 아렌트 Hannah Arendt

 

말은 중요한 수단이지만 우리가 세상에서 날마다 겪는 일들을 다 전달해 주지는 못한다. 창 밖에서 지저귀는 새소리, 커피 한잔의 달콤 쌉싸름한 맛 등 우리는 이러한 느낌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없다. 이것은 직접 느껴야 알 수 있는 것들이다."

 

출처(resource): Wirred

 

 

 

 

 

 

 

 

 

 

 

 

반응형

+ Recent posts